기사등록 : 2016.03.29 12:05

“20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7K1_2005.jpg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저녁 각 향우회와 향우골프단 관계자들을 초청, 만찬을 함께 하며 30일 시작되는 재외선거 투표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신동석 위원장은 "한인회와 부인회, 각 교회에서 많이 도와주어 선거인등록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 등록보다 중요한 것이 투표이므로, 참석하신 분들이 각 회원에게 투표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송상철 영사는 "아르헨티나가 다른 나라보다 우수한 실적을 거뒀는데, 각 단체장께서 회원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면 투표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왜 본국 선거에 투표해야 하느냐고 생각하는 분이 있는데, 대통령 선거도 중요하지만, 국회의원 선거는 법을 만드는 이를 뽑는 것이고, 이들이 재외동포를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결정한다"고 강조했다.
 
   송 영사는 "재외선관위는 공명선거를 위해 힘쓰고 있고, 선거철이 되며 정치와 관련해 SNS에 글을 많이 쓰는데, 선거법에 위반되는 글은 문제가 될 수 있다"며, "외국에 살며 어떤 제재를 받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문제의 글이 공론화되면 법에 따라 한국 여권 발급이 취소될 수도 있다"며 주의를 요청하고, "'카더라' 통신은 당분간 자제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투표 기간에 영사 민원서비스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므로, 투표하러 오셔서 민원업무도 보시고, 3천 명이 선거인 명부에 등록돼 있는데, 투표율이 90%는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학선 선관위원 겸 영남향우회장은 "선거 참여의 중요성은 아르헨티나 중국인을 보면 안다"며, "마우리시오 마크리 대통령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장 선거 당시, 아르헨티나 거주 중국인의 80%가 투표에 참여했고, 한인은 0.8%가 투표에 참여했는데, 이후 차이나타운 정비에 시 정부가 1,300만 페소를 지원했다"고 주장하고, "현 라레타 시장도 당선 후 차이나타운을 서너 차례 방문했지만, 한인타운에는 한 번도 오지 않았고, 라레타 시장이 당선될 때 중국인은 2만 명이 선거인명부에 등록하고 90%가 투표했는데, 한인은 찾아보기 힘들다는 말을 들었다"며, 현지 선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인회는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다음 달부터 대사관의 지원을 받아 현지 선거 참여 캠페인을 벌이기로 논의한 바 있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투표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6일 동안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인상공인연합회(Moron 3243) 회의실에서 진행되고, 투표에 참여하려면 재외선거인(영주권자)은 영주권(DNI), 주민등록자, 본국 내 거소신고자, 재외국민 주민등록자 등 국외부재자는 영주권, 여권 등 관공서 발행 신분증 가운데 하나를 지참하면 된다.
 
   국외부재자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비례대표를 선출하는 정당투표를 할 수 있고, 재외선거인은 정당투표만 할 수 있다.
 
   국외부재자는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에 관한 정보를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info.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외선관위는 한인타운과 온세 지역에서의 투표참여를 돕기 위해 순회차량을 운행할 계획이다.
 
   [남미한우리]

 


Extra Form
주간 남미한우리 수록 제3호
?

  1. 중앙선관위, 재외선거 관련 아르헨티나 방문

         지난 3월 30일부터 6일 동안 시행된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재외투표'와 관련해 현지에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아르헨티나를 방문했다.      파라과이에 이어 11일 오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도착한 방문단 일행은 11일 저녁, 이...
    주간 남미한우리 수록제14호
    Read More
  2. 재외선관위, 표어공모 시상식…손영철 씨 당선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재외선거 투표를 하루 앞둔 29일 오후, 투표소를 준비 중인 한인상공인연합회 회의실()에서 재외선거 표어공모 입상작에 대해 시상을 했다.      송상철 영사는 "내일부터 투표가 시작되는데, 모두 참여해 투표율이 높기 바란다"고 기...
    주간 남미한우리 수록제3호
    Read More
  3. “20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저녁 각 향우회와 향우골프단 관계자들을 초청, 만찬을 함께 하며 30일 시작되는 재외선거 투표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신동석 위원장은 "한인회와 부인회, 각 교회에서 많이 도와주어 선거인등록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주간 남미한우리 수록제3호
    Read More
  4. 20대 총선 재외선거인 등록 마감…아르헨티나 다시 세계 1위 기록

         지난달 13일 마감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재외선거인 등록에서 아르헨티나는 총 2,313명이 등록하며 재외선거인 등록 수에서 전 세계 1위를 고수했다.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 1,000명 이상 국가 가운데 전체 등록률과 투표율에서 전 세계 1...
    주간 남미한우리 수록창간호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E Login